본문 바로가기
박람회

[박람회] SEDEX 관람 후기

by 스테고사우르스 2023. 3. 4.

안녕하세요!

 

10월 초에 열린 SEDEX 관람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좀 많이 늦은 감이 있지만 기억을 더듬어서 작성해볼게요..ㅎㅎ

 

저는 학생 신분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정말 다양한 회사들이 부스를 운영하고 있었어요.

우리나라를 이끌어가는 반도체 기업들이 굉장히 많다는 것을 느끼고 왔습니다.

 

학생 명찰을 달고 가면 여러 기업들의 인사 담당자 분들이나 엔지니어 분들이 반겨주시는데요,

회사의 기술력은 물론 실제로 입사하게 되면 어떤 일을 하는지도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상당히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안쪽으로 들어가면 대표적인 두 기업,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여기 두 회사의 부스가 가장 커서 볼거리가 많은 것 같아요.

기념품도 많이 챙겨줍니다. ㅎㅎ

 

이렇게 삼성전자의 제품부터 시작해서

엑시노스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해줍니다.

실제 실무진이 오셔서 제품의 성능이나 8대 공정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십니다.

 

다음은 SK 하이닉스인데요,

여기도 정말 컸습니다.. 인생네컷 부스도 있더라구요..ㅋㅋㅋ

 

요즘 뜨고있는 PIM에 대한 소개도 있습니다.

Process in Memory라고 메모리에서 연산을 도와주는 기술을 탑재하였습니다.

PIM에 대해서는 시간이 되면 다뤄보겠습니다.

 

장비사들도 정말 많이 참가했어요

주성은 ALD로 굉장히 유명한 회사입니다!

 

이건 주성 장비의 미니어쳐입니다.

 

KAI도 왔네요!

이때 한창 다누리호가 이슈일 때라 그런지 부스를 엄청 잘 만들어놨어요.

무슨 VR도 있었나, 체험하는 부스가 많았어요.

사람들도 가장 많이 몰렸었던 것 같습니다.

 

무라타 전지의 기술을 이용한 귀여운 로봇도 있네요.

무라타 전지가 인상 깊었는데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셨어요.

여러 기술들부터 실무까지 친절하게 알려주셨는데,

여러 부스중에 가장 기억에 남아요

설문조사 했더니 아메리카노 쿠폰도 주심..ㅎㅎ

 

 

저는 SEDEX에서 팹리스, 디자인 하우스들을 집중해서 보았습니다.

평소 관심이 많기도 하고 우리나라의 팹리스 생태계가 커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거든요

 

비디오 코덱으로 유명한 칩스 앤 미디어입니다.

정말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회사로 알고 있어요

 

사진은 없는데 이외에도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했습니다.

 

에이직랜드, AD테크놀로지, 코아시아 등등 많이 있었어요.

특히 코아시아는 대표님께서도 오신 것 같았습니다..

유튜브에서 봬서 알고 있었는데, 우리나라의 팹리스 부흥에 관심이 많으신 것 같았어요

신입사원들에게 1년동안 '유급' 교육을 제공한다고 하더라고요.

 

또 하만도 있었는데 다들 하만 아시죠?

스피커로 유명한 회사이고 현재는 삼성전자가 인수했습니다.

하만에도 팹리스가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저도 처음 알았는데 홍보를 열심히 하고 있었습니다.

기념품을 무슨 한 보따리 씩 챙겨주셨어요.

덕분에 하만커넥티드서비시즈라는 회사를 알게 되었습니다.

 

RTL 설계 및 검증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의 회사들을 자세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